[분당안과] 후발성백내장은 백내장 재발이 아니다?!

[분당안과] 후발성 백내장은 백내장 재발 아닌가?!

예전에는 궁금한 것이 있으면 기억해 두고 찾거나 따로 검색해서 알아봐야 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스마트폰은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만 편리한 만큼 우리 눈에는 많은 피로감을 주게 됩니다.나이가 들면 우리 몸에는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는데 눈에 노화가 오는 노안도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합니다.하지만 단순한 노안이 아닌 백내장이라면 수정체에 탁함이 생겨 시력 장애를 일으켜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이 생길 수 있습니다.그래서 백내장 수술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분들 중에 또 뿌옇게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백내장이 발생한 줄 알고 분당 안과에 문의를 드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후발성 백내장은 백내장이 재발한 것은 아닙니다.

백내장 수술 후 다시 시력이 뚜렷해지고 일상생활에 대한 불편함이 사라져서 좋았는데 다시 예전처럼 뿌옇게 되면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그런데 후발성 백내장은 수정체에 다시 혼탁이 생긴 게 아니라 수정체 뒷주머니에 혼탁이 오기 때문에 두 가지는 또 다른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발성 백내장은 왜 생기는 걸까요?

후발성 백내장은 수술 후 약 30%의 환자에게서 발생하지만 젊을수록 발생 빈도가 높은 편입니다.백내장 수술 시에는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되는데 이때 인공수정체를 고정할 수 있도록 수정체의 뒷주머니, 즉 후낭을 남겨두게 됩니다.후발성 백내장은 이 후낭에 탁함이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

후발성 백내장은 수술을 다시 해야 하나요?

후발성 백내장이라고 하면 백내장이라는 것만 생각하고 또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받아들이는 분들도 많습니다.그러나 후발성 백내장은 비교적 쉽게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가 가능합니다.시술 소요시간도 짧고 시술 후에도 별도의 회복기간이 없어도 다음날 불편함이 적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후발성 백내장은 모두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경험합니다.나타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3~4년 이내에 발생하거나 더 빨리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자신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며 심각한 후유증을 유발하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걱정 없이 분당 안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비교적 쉽게 시술을 받으면 다시 뚜렷한 시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갑자기 증상이 나타나면 걱정이 많이 되는 것이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분당안과인 분당연세독안과에서는 첨단장비를 이용한 체계적인 검사와 맞춤치료로 건강한 시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분당연세취안과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210번길 20 코코플라자 3층

분당연세취안과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210번길 20 코코플라자 3층

분당연세취안과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210번길 20 코코플라자 3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