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오메가 회중시계를 단골분이 도와달라고 가져왔다. 이런 오래된 녀석들은 지금의 기술과는 다른점이 많아서 더 신경써서 작업해야해··· 오래된 오메가 회중시계를 단골분이 도와달라고 가져왔다. 이런 오래된 녀석들은 지금의 기술과는 다른점이 많아서 더 신경써서 작업해야해···
먼저 부품 하나하나를 꼼꼼히 점검 부서진 부품을 살리는 방법을 숙고하지 않으면··· 먼저 부품 하나하나를 꼼꼼히 점검 부서진 부품을 살리는 방법을 숙고하지 않으면···
우선 당시 제작 기술로는 내진 장치가 없어 작은 충격에도 밸런스 스태프가 망가진다. 이갈이 없이 깨져 있다. 이 넘은 선반 작업으로 깎아 만들면 되는데… 하아스 프릴 스터드가 정상이 아니다. 어딘가에서 수리를 시도했지만 포기한것 같다…유사가 조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점검결과…유사한 고정방식도 지금과는 전혀 다르다. 이 당시에는 스터드에 구멍을 뚫어 빗장을 박고, 유사의 길이도 수리사가 조절할 수 있도록… 우선 당시의 제작 기술로는 내진 장치가 없어 작은 충격에도 밸런스 스태프가 망가진다. 이갈이 없이 깨져 있다. 이 넘은 선반 작업으로 깎아 만들면 되는데… 하아스 프릴 스터드가 정상이 아니다. 어딘가에서 수리를 시도했지만 포기한것 같다…유사가 조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점검결과…유사한 고정방식도 지금과는 전혀 다르다. 이 당시에는 스터드에 구멍을 뚫어 빗장을 끼우고 유사의 길이도 수리사가 조절할 수 있도록…···
헤어 스프링의 형상도 당시는 2중의 브레게 커브가 대인기……이 커브는 수정하거나 수정할 때 더 세밀한 기술이…다층 커브이므로 상하의 유격이 매우 중요하다. 수평을 만드는 데도 좀 더 다른 기술이… 특히 휠과 브릿지 사이에 층을 이루기 때문에 움직임을 잘 관찰해야 한다. 헤어 스프링의 형상도 당시는 2중의 브레게 커브가 대인기……이 커브는 수정하거나 수정할 때 더 세밀한 기술이…다층 커브이므로 상하의 유격이 매우 중요하다. 수평을 만드는 데도 좀 더 다른 기술이… 특히 휠과 브릿지 사이에 층을 이루기 때문에 움직임을 잘 관찰해야 한다.
문제는 스터드에 부러져 버린 빗장을 파내야… 이 홀은 0.1밀리보다도 작다. 홀을 여는 도구도 직접 만들어야 돼··· 문제는 스터드에 부러져 버린 빗장을 파내야… 이 홀은 0.1밀리보다도 작다. 홀을 여는 도구도 직접 만들어야 돼···
그리고 빗장도 만들어야지··· 그리고 빗장도 만들어야지···
그래도 살아난 모습은 빈티지 자체… 그립다 그래도 살아난 모습은 빈티지 자체…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