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제라늄 꽃은 하우스 차광막을 많이 해서인지 봄처럼 꽃 색감이 강렬하지는 않지만 연한 색감이 조금 매력적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여름 제라늄 꽃은 하우스 차광막을 많이 해서인지 봄처럼 꽃 색감이 강렬하지는 않지만 연한 색감이 조금 매력적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여름이 아니면 햇빛을 많이 보여주면서 꽃송이를 많이 만들어 더 풍성한 꽃을 볼 수 있는데 제라늄 자체가 굉장히 강한 직사광선에 열화 현상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예쁜 꽃송이를 많이 보지 않고도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이 아니면 햇빛을 많이 보여주면서 꽃송이를 많이 만들어 더 풍성한 꽃을 볼 수 있는데 제라늄 자체가 굉장히 강한 직사광선에 열화 현상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예쁜 꽃송이를 많이 보지 않고도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육이 하우스에서 키우고 있기 때문에 오전 10시까지 햇빛을 보이고 그 이후부터 차광막을 해서 햇빛을 차단하는데 잎이 갈변하면서 작아지고 말라가는 것을 보면 제라늄 자체가 더운 여름에 키우기 좋은 식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육이 하우스에서 키우고 있기 때문에 오전 10시까지 햇빛을 보이고 그 이후부터 차광막을 해서 햇빛을 차단하는데 잎이 갈변하면서 작아지고 말라가는 것을 보면 제라늄 자체가 더운 여름에 키우기 좋은 식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작아져 가는 잎을 조금 크게 만들 수 있는 저면 관수를 해주고 싶은데 갑자기 더워지는 여름에 만약에 줄기에 금병이 와서 죽을 수 있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9월까지 기다렸다가 상토 또는 피트모스 비율을 50% 이상 넣어서 제라늄을 옮겨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작아져 가는 잎을 조금 크게 만들 수 있는 저면 관수를 해주고 싶은데 갑자기 더워지는 여름에 만약에 줄기에 금병이 와서 죽을 수 있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9월까지 기다렸다가 상토 또는 피트모스 비율을 50% 이상 넣어서 제라늄을 옮겨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라늄의 경우 뿌리를 잘 내리면 물에 반응을 빨리 하기 때문에 가을부터 성장시켜도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가끔 잎이 흰색으로 변해서 녹색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증상은 더위와 강한 햇볕 때문에 발생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미리 옮겨 심거나 흰 잎으로 변한 곳을 잘라내는 것이 좋습니다. 제라늄의 경우 뿌리를 잘 내리면 물에 반응을 빨리 하기 때문에 가을부터 성장시켜도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가끔 잎이 흰색으로 변해서 녹색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증상은 더위와 강한 햇볕 때문에 발생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미리 옮겨 심거나 흰 잎으로 변한 곳을 잘라내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꽃송이가 더위에 지치지 않았는지 분위기는 분홍색 꽃을 보여주고 있지만 물을 많이 주지 않기 위해 꽃송이 자체가 하나가 되고 또 다른 꽃송이가 나오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풍성한 꽃다발의 수형은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꽃송이가 더위에 지치지 않았는지 분위기는 분홍색 꽃을 보여주고 있지만 물을 많이 주지 않기 위해 꽃송이 자체가 하나가 되고 또 다른 꽃송이가 나오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풍성한 꽃다발의 수형은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을 주면 잎이 변이되거나 잎 앞뒤로 검은 이물질이 보이는데 이때는 곰팡이 제거용 살균제를 뿌리는 것이 좋지만 살포할 때는 반드시 줄기, 잎 앞뒤로 약물이 잘 침투할 수 있도록 듬뿍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주면 잎이 변이되거나 잎 앞뒤로 검은 이물질이 보이는데 이때는 곰팡이 제거용 살균제를 뿌리는 것이 좋지만 살포할 때는 반드시 줄기, 잎 앞뒤로 약물이 잘 침투할 수 있도록 듬뿍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제라늄 꽃은 한 번에 시들어가면 좋은데 보통 한두 개가 시들어가면 또 다른 꽃송이가 피는데 하나가 시들어가면 꽃송이가 예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잘라서 새 꽃송이를 만들어 꽃을 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라늄 꽃은 한 번에 시들어가면 좋은데 보통 한두 개가 시들어가면 또 다른 꽃송이가 피는데 하나가 시들어가면 꽃송이가 예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잘라서 새 꽃송이를 만들어 꽃을 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8월 제라늄 물주기는 8일에 한 번씩 주고 있는데 화분 위치는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곳, 하루에 3시간 정도 간접 빛으로 비스듬히 비추는 곳에 놓아두는데 약간 햇빛이 부족하긴 하지만 잎은 더 건강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라늄의 번식은 봄, 가을에 해주는데 줄기를 자를 때는 성장기보다는 8월 셋째 주 정도에 시도하여 물병으로 뿌리를 내리고 심으면 새로운 환경에 정착하는 시간을 단축하면서 빨리 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잎이 많이 작아져서 줄기만 앙상한 상태가 된다면 기존의 뿌리를 많이 제거하고 새로운 뿌리를 내리고 심는 것이 순간은 모양이 예쁘지 않을 수 있지만 6개월 정도 지나면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과 만날 수 있습니다. 8월 제라늄 물주기는 8일에 한 번씩 주고 있는데 화분 위치는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곳, 하루에 3시간 정도 간접 빛으로 비스듬히 비추는 곳에 놓아두는데 약간 햇빛이 부족하긴 하지만 잎은 더 건강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라늄의 번식은 봄, 가을에 해주는데 줄기를 자를 때는 성장기보다는 8월 셋째 주 정도에 시도하여 물병으로 뿌리를 내리고 심으면 새로운 환경에 정착하는 시간을 단축하면서 빨리 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잎이 많이 작아져서 줄기만 앙상한 상태가 된다면 기존의 뿌리를 많이 제거하고 새로운 뿌리를 내리고 심는 것이 순간은 모양이 예쁘지 않을 수 있지만 6개월 정도 지나면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과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