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분석가들의 투자 의견과 목표 주가를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금성입니다.이번 포스팅은 미국 주식의 팁 타임입니다.미국 주식을 투자하는데 있어서 애널리스트들의 투자의견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미국 애널리스트의 주식 종목 목표주가와 투자의견 등을 알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목차 1. 미국 주식 애널리스트의 투자의견·목표주가가 궁금하다면?2. 야후 파이낸스 활용 3. 칩랭크 활용 4. 나스닥닷컴 활용 5. 금성인’s Comment

1. 미국 주식분석가의 투자의견·목표주가가 궁금하다면?

우리가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데 있어 하나의 걸림돌이 되는 것은 투자 정보일 것입니다.국내 주식과 달리 뉴스로 접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미국발 뉴스나 공시의 경우 모두 영어이기 때문에 일일이 번역을 해야 하는 장애물이 있는데요.자신이 투자하고 싶은 종목의 목표주가나 실질적인 투자자, 애널리스트의 의견이 궁금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목표주가를 올린 종목을 직접 검색할 수 있습니다.

raised price target이나 Analyst investerment Opinion 등의 티커와 함께 검색하거나 해당 뉴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자료가 워낙 방대해 해당 기사를 일일이 보면서 골라내야 하는 어려움과 가시성 면에서 그리 권하지는 않습니다.지금부터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2. 야후 파이낸스 활용

야후 파이낸스, 우선 야후 파이낸스입니다.야후 파이낸스는 금융 시장의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 및 정보 웹 사이트입니다.미국 주식을 중심으로 실시간 주식 시세와 뉴스 분석 및 시장 데이터를 제공합니다.1. 먼저 원하는 종목의 티켓을 입력합니다.티커를 입력하면 해당 종목에 대한 내용이 표시됩니다.그 중에서 분석가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2. 분석가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관료들의 내용이 자세히 나오는데요.

저희가 원하는 자료는 오른쪽에 정리되어 있습니다.해당 종목의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이 세밀하게 나오고 그래프나 도표 등을 활용해 가시성이 좋은 편입니다.한번 참고해 보세요! 3. 칩랭크 활용

칩랭크(TIPRANKS) 칩랭크는 제가 정말 많이 활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일단 정말 보기 편합니다.제가 이번에 소개할 3개의 사이트 중에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보기 좋습니다.아래와 같이 해당 종목의 티커를 입력한 후 Analyst Forecast를 클릭하면 그래프와 도표가 나옵니다.

애널리스트들의 투자의견을 Buy, Hold, Sell로 나누어 평가하고 종합적인 목표주가와 함께 가장 높은 목표주가와 낮은 목표주가도 알려줍니다.또한 그 의견을 낸 애널리스트의 코멘트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해 주세요.그 의견에 대한 코멘트나 뉴스의 경우 자세히 알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즉 유료로 돈을 더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4. 나스닥닷컴 활용

나스닥닷컴이나 나스닥닷컴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나스닥 종목에 대한 정보가 다양한 사이트입니다.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인 나스닥 주식시장의 공식 웹사이트입니다.먼저 FINDASYMBOL 부분에 해당 종목의 티커를 입력합니다.

2. 그런 다음 분석가 리서치를 클릭하면 분석가의 투자 의견과 목표 주가가 나옵니다.

나스닥닷컴도 그래프를 활용해 사용자가 보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칩랭크와 마찬가지로 평균 목표주가와 함께 가장 고점과 저점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한 가지 단점은 나스닥 종목만 정보가 제공된다는 점일 것입니다.

제가 3개 사이트에서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을 살펴보니 Tiplank와 나스닥닷컴의 의견은 거의 일치했고 야후 파이낸스는 조금 달랐습니다.해당 사이트에 따라 분석가들의 의견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트에서 비교하여 분석가들의 의견을 알아보는 것도 방법이겠네요.분석가들의 의견은 기업 뉴스가 하나씩 나올 때마다 실시간으로 바뀌는 정보입니다.어떤 때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의견이 제각각이기도 하고요.저는 미국 주식은 항상 롱 관점으로만 판단하고(장기투자 목적) 직접 재무제표를 보고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종목만 분석가 의견을 참고하기 때문에 그렇구나 하고 그냥 넘어가는 편이에요.너무 몰입해서 유명한 분석가가 추천해서 집중하면 안 돼요.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